티스토리 뷰
다산4.0라는 우리나라 출판사에서 펴낸 요시다 히로시라는 일본인 저자의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라는 책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독서 선진국인 일본에서 나왔던 책이라 독서 뿐 아니라 책을 사랑하는 모든 분야에서 심지어 출판 분야에서도 일본의 책들은 강점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과연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에서는 어떤 노하우와 꿀팁을 줄 지 기대됩니다.^^
당신의 소설 같은 인생도한 권의 책이 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기획안부터 베스트셀러식 문장법까지…일본 최고의 기획자가 밝히는 베스트셀러 쓰기 특강‘베스트셀러’라는 부푼 꿈을 안고 출판사 문을 두드리는 수많은 원고들. 하지만 그중에 책으로 엮이는 건 1퍼센트도 되지 않고, 또 그 안에서 대중의 사랑을 받고 널리 읽히는 책도 1퍼센트가 되지 않는다. 인생과 열정을 바쳐 쓴 소중한 글인데 왜 출판사에서는 내 원고의 가치를 제대로 알아봐주지 않는 걸까? 주변에서는 잘 팔릴 거라고 응원해준 내 책이 왜 대중의 마음은 사로잡지 못하는 걸까? 당신이 쓰고 있는 책은 첫 방향부터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99퍼센트입니다! 30년간 1600개의 원고를 책으로 만든 일본 출판 업계의 ‘미다스 손’ 요시다 히로시는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 라는 책을 통해 작가 스스로 잘 썼다고 생각하는 원고와 출판사에서 원하는 베스트셀러 원고의 차이점을 조목조목 짚어 설명했다. 더불어 초보 작가 대부분이 실수하는 기획서 쓰기부터 나만의 콘셉트 설정, 원고 집필, 홍보 및 마케팅까지 저자 본인이 30년간 몸소 익히고 배워온 출판의 모든 것을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죽기 전에 한 번은 내 이름 석 자가 박힌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 원고를 출판사에 보냈지만 번번이 퇴짜를 맞는 작가들에게 이 책은 당신이 왜 이제껏 베스트셀러를 내지 못했는지 속 시원한 해답을 알려줄 것이다.
프롤로그 당신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제1장 내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책 쓰기
책을 쓸 때 비로소 삶이 완성된다
1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다
2 팔리지 않는 책은 나쁜 책일까?
3 좋은 책은 작가를 행복하게 만든다
4 모두를 만족시키는 책은 없다
5 인간은 지식을 나눌 때 기쁨을 느낀다
제2장 나만이 가진 가치와 테마 발견하기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베스트셀러가 숨어 있다
1 소재는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
2 남다른 체험이 베스트셀러를 만든다
3 베스트셀러 작가를 만드는 1만 시간의 법칙
4 책 쓰기에 유리한 사람은 따로 있다
5 10만 원을 벌기 위해 1000만 원을 쓰는 작가
6 독자가 감동받는 소재의 비밀
7 한 권의 책에는 하나의 테마면 충분하다
8 오직 나만 쓸 수 있는 소재를 찾아라
9 독창적 기획서를 만드는 USP 매직 시트
제3장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남다른 습관
위대한 작가들의 책 쓰기 노하우를 훔쳐라
1 기획자가 보는 책, 편집자가 보는 책
2 편집자와 친해지는 가장 좋은 방법
3 책 쓰기를 위한 황금 시간대
4 최고의 작가는 굳은 의지를 가진 작가
5 글감을 모으는 나만의 방법
6 정보는 직접 움직여야 모인다
7 작가 두뇌, 컬러 배스 효과
8 헌책방에만 있는 베스트셀러의 비밀
9 거절을 환영으로 바꾸는 취재 노하우
10 1퍼센트의 노력이 최고의 작품을 만든다
제4장 당신의 책 쓰기, 이대로 괜찮은가?
10명 중 9명의 작가가 잘못 쓰고 있다
1 당장 팔리는 책은 쓰지 마라
2 책 쓰기의 3가지 기본 규칙
3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전략, 전술, 터닝포인트
4 쓰고 싶은 분야를 찾는 5개의 고리
5 끝까지 책 쓰는 힘, 욕망을 발견하라
6 매력적인 프로필을 쓰는 N의 법칙
7 당신의 인생부터 포지셔닝하라
제5장 출판사가 탐내는 출간기획서 쓰기
좋은 기획서 없이는 출판에 발을 들일 수 없다
1 편집자를 움직이는 황금 기획서
2 제목은 0.3초, 부제는 3초, 카피는 30초
3 제목의 필수요소, 참신함과 공감
4 기획 의도는 작가의 의도가 아니다
5 예상 독자는 누구인가?
6 출판사에 원고를 보내는 방법
제6장 초보 작가를 위한 글쓰기 클리닉
결국 작가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글쓰기다
1 나만의 문장 스타일 갈고닦기
2 뛰어난 문장이 아닌 분명한 문장을 써라
3 아이와 어른의 작문은 단락의 차이
4 내 책에 어울리는 문체 찾기
5 대중을 사로잡는 쉬운 글쓰기
6 글쓰기 실력을 높이는 5가지 비결
제7장 어떤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는가?
베스트셀러는 기획에서부터 결정된다
1 국민성을 보면 베스트셀러가 보인다
2 화제를 부르는 책이 베스트셀러가 된다
3 벤 다이어그램으로 만드는 베스트셀러 기획
4 곱셈으로 알아보는 베스트셀러 공식
5 작가가 쓰고 싶은 책은 팔리지 않는다
6 책을 싫어하는 사람도 끌어당기는 베스트셀러의 힘
제8장 책을 쓰고 난 후 시작되는 작가로서의 삶
끝까지 쓰는 근성이 베스트셀러 작가를 만든다
1 포기란 없다, 쓰고 또 써라
2 걸음이 느려도 낙담하지 마라
3 모든 책을 파는 궁극의 영업 전략
4 베스트셀러 작가는 마케팅에 강하다
5 지방에 사는 작가는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6 작가에게는 꾸짖어주는 스승이 필요하다
7 책은 미래 세대와 대화하는 유일한 수단이다
8 책을 쓰고 나니 인생의 목표가 생겼다
에필로그 더 많은 사람이 좋은 책과 만나길 바라며
- Total
- Today
- Yesterday
- [대여] 프라하 셀프트래블
- 2006 광주비엔날레 열풍변주곡 2
- 사회를 구하는 경제학
- 거꾸로 세계
- 백룡의 신부
- 타라 덩컨 1
- Stargirl
- 2017 중소기업관련 법령 해설편
- 비 오는 길
- 특별한 엘로이즈
- 치우천왕기 1~6 세트
- 유쾌한 창조자 자각편
-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
- 어둠의 속도
- 빠른독해 바른독해 빠바 유형독해
- 느릅나무 거리의 개구쟁이들
- 최고의 암 식사 가이드
- 보고 싶었습니다 01권
- 혼자 책 읽는 시간
- 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사회 6-2 (2017년)
- 의천도룡기 5권
- 에코 파크 - 해리보슈 시리즈
- 철학자의 조언
- 우리 동네 두들마을
- 어떤 선물은 피를 요구한다
- 프로젝트 관리의 이해
- 단 單 + 혼창통
- 나는 죽지 않겠다
- TOEFL® iBT Codebreaker Reading Intermediate
- 멀리멀리 퍼지는 웃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