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메아리

faov 2024. 3. 4. 21:07


메아리​​초등국어 6학년1학기 교과서 수록된 내용이기도 하지만 나는 이 도서 안에 담겨진 그림이나 쓸쓸해보이지만 참으로 동심가득한 순수가 마음을 끌어당겼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
한국 단편 동화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작품의 하나로 꼽히는 이 작품은 1959년 출간되어 반세기가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리 민족의 정서와 역사를 깊이 있게 담아 낸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어 모든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또한 정감 넘치는 서정적인 그림은 원작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내고 더 깊은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책따세(책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교사들의 모임) 선생님들이 추천해주셨다.


 

놀이터 생각

* 아래 글은 예술 잡지 B-art에 실은 서평입니다. ============================================================================================== 최근 실내수영을 하던 동료들이 내가 하는 바다수영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들이 참여한 첫날 아주 간단한 코스로 해운대 A등대까지 다녀오는 코스를 잡았다. 약간의 설렘과 두려움으로 입수. 그러나 부표까지 가던 도중, 김상수 형은 발이

usdbt.tistory.com

 

typhoon(태풍) , ammonium(암모늄)

오늘의영어단어영단어 공부의 기초는 암기죠~! typhoon ( 태풍 ) typhoon with severe wind ( 바람태풍 )The super typhoon has been named Typhoon Parma and was reported to have strong winds traveling at up to 250 kilometers per hour 이 슈퍼 태풍 파르마라고 불리는 이 거대 태풍은 시속 250킬로미터의 강력한 바람을 동반한다고 한

huias.tistory.com